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6 (일)
 http://www.bulgyonews.co.kr/news/27915
발행일시: 2014/07/28 19:48:13  한기선
젊은 혈기 어디에 쓸 것인가?
장군죽비

여객선 세월호 참사 100일에는 온 국민의 바램대로 세월호특별법이 제정될 것이라고 믿었다. 그도 그럴 것이 100일 동안 정부 여당이 보여 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눈에 띄지 않는다.


사법기관에서 유병언을 잡겠다고, 또 대통령까지 나서 독촉 했지만 결국 국민에게 전해 준 것은 백골화 된 변사체를 발견했다는 것뿐이다. 시체를 처음 발견한 주민들과 검경의 말은 다르고, 급기야 국과수에서는 죽은 변사체가 유병언은 확실하지만, 사인은 밝힐 수 없다는 것이다. 시신이 너무 부패해 도저히 현대 과학으로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그러다보니 국민 대다수가 믿지 못할 정부, 하는 일 없는 검경이라고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 며칠 전에는 사체를 발견한 주변에서 유병언이 착용한 안경을 발견했다는 경찰의 호들갑 섞인 말을 들었지만, 그 역시 유병언이 평시 착용하고 다닌 안경이 별장에 있는 것을 확인한 경찰은 궁색한 답변마저 내놓지 못했다.


세상살이 누굴 믿으라는 것인가? 뉴스속보로 오르내리는 유병언의 사망 날짜에 대해 짜증이 난 아들 녀석이 한 마디 거든다. “참말로, 누굴 믿어야 되는거야? 진실이 없는 세상, 정의는 죽었다”며 혀를 찬다.


여야가 약속한 100일, 25일인 그날은 경기도 안산에서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시민·학생 등이 노란조끼와 노란우산을 받쳐들고 서울 시청 광장에 도착했다. 우중을 뚫고 100리 길을 서로 부축하면서, 그런데 새누리당정책위의장인 주호영 국회의원은 “세월호 사고는 단순한 교통사고이다”고 치부해 버렸다.


적어도 천안함 용사 그 이상의 배상은 안된다는 마지노선까지 착실히 제기하면서 말이다. 그 사이 불교와 천주교는 100일을 맞아 위령재와 추모미사를 올렸다. 불교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소속 28개 종단이 조계사 대웅전에서 유가족 10명과 단식농성 중인 유족, 새정치민주연합의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사회건설을 위한 약속’을 부처님께 서원했다.


노란리본을 가슴 한켠에 단 불자들과 유가족들은 25일 세월호 참사 100일을 맞아 여당과 보수단체들이 호도하고 있는 여론몰이에 아랑곳 하지 않고 반드시 진상규명을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는 의지를 다졌다.


하지만, 100일이 평일이어서 그랬을까? 조계사 대웅전에 참석한 사부대중이 넘쳐나 앞마당까지 자리를 잡고 희생자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할 줄 알았던 기자의 일말의 기대는 부서져 버렸다. 또 저녁 늦은 시간 시청광장에서 거행된 세월호특별법 제정 범국민대회도 젊은 불자들의 모습은 눈에 잘 띄지 않았다.


적어도, 지금 광화문 광장에서 무기한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도철스님 옆에 동조 단식은  못해도 ’80년대 민중불교를 부르짖으며 민주화투쟁에 나섰던 선배들의 얼굴에 부끄러움은 주지는 말아야 하지 않을까?


대불청·대불련 그 젊은 혈기를 어디에 쓸 것인가? 불의를 통해 정의를 배웠고, 거짓을 통해 진실을 배웠듯이 백성의 부름이 산천을 뒤흔드는데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단 말인가?
이재우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공유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6건)
어린이날 축하선물 초딩상식 필독하소서.. 어린이날 축하선물 초딩상식 필독하소서.  l  2018.05.05
어린이날 축하선물 초딩상식 필독하소서

미투운동 잘한다 !!!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나쁜놈들이 많다 미투운동 잘한다

맹신 바보들아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들은 성직자가 아니다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종교에서 미투운동은 이런걸 해야 한다

종교에서 가장 썩은놈들은 종교 사기치고 여신도 먹고 성범죄 1위하는 목사들이다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유튜브에서 검색창에서--성범죄 1위 목사-- 검색바랍니다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유튜브에서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 목사 미투운동 대박...
불교 잘한다 찬불가 감상하십시요 불교 잘한다 찬불가 감상하십시요  l  2015.06.12
불교 잘한다 찬불가 감상하십시요







우리도 부처님같이 찬불가 올립니다




지금 기독교 고향 서양도 불교 공부하는 시대입니다



서양도 종교 트렌드가 불교로 가는중이다 불교 열풍 좋다



불교 기본 교리만 알아도 항상 보는게 부처님 진리다




불교 공부하고 부지런히 정진해서 성공도 하고 부자도 되고




부지런히 정진해서 세종대왕님같은 훌륭한 부처님제자도 되고




불교 전도전법 중생구제 잘하는 원력보살님도 되고 성불하십시요




클릭해서 연결이...
위대한 원력보살님과 홍익인간 대한민국 불교가 희망이다 위대한 원력보살님과 홍익인간 대한민국 불교가 희망이다  l  2015.05.17
위대한 원력보살님과 홍익인간 대한민국 불교가 희망이다


세상 돌아가는 꼴 봐라

자기 신 믿으라고 전쟁하고 종교차별하고 난리다

세상 돌아가는 꼴 봐라 무슨 전지전능한 신이 있는가

중동 신화속 이야기 진흙으로 인간창조 구라를 믿는 사람이 아직도 있는가-

그런 거짓말 사기는 맹신 바보나 믿는것이다

-21세기에 공부하면 애도 아는 그런 사기는 안 믿는다 -

-홍익인간 대한민국 만세 -

--인류의 행복과 평화를 위하여 모든 중생을 위하여 불교를 추천합니다-

불교가 희망이다

불...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간월암의 일출’

태고종 양주 청련사 불기2568년 봉축 법요식 봉행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