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8 (화)
 http://www.bulgyonews.co.kr/news/38579
발행일시: 2025/02/25 15:43:42  최승천
동국대 불교대학원 69기 53명 입학
총동창회장 혜담 스님, 학교발전기금·학생회 격려금 전달

총동림동문회장 진철 스님, 재학생 스님에게 장학금 수여

총동창회장 혜담 스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불교대학원(원장 우제선)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입학식224일 오후 5시 교내 법학관 161호에서 개최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69기 신입생 53명과 우제선 동국대 불교대학원장을 비롯해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혜담 스님과 수석부회장 묘련 스님, 불교대학원출가공동체 총동림동문회장 진철 스님과 사무총장 지담 스님 등 동창회 스님들과 학사운영실 이연주 실장 및 교직원, 총학생회 간부들이 함께했다.

 

우제선 동국대 불교대학원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나는 누구인가, 삼라만상의 본질은 무엇인가와 같은 물음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궁극적인 질문라며 여러분이 바라는 해답을 이곳에서의 공부를 통해 꼭 찾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불교대학원 총동창회장 혜담 스님은 축사에서 입학하신 원우님들에게 오늘은 원대한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첫 출발일이라면서 경험을 통해 부디 신심과 인내심을 가지고 정진하시어 학문과 삶의 여정에서 값진 성과를 이룰 것을 당부했다.

 

불교대학원출가공동체 총동림동문회장 진철 스님도 “119년 역사의 동국대에서 대학원 인연을 맺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면서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듯이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셔서 결실을 이루시길 기원드린다고 조언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총동창회장 혜담 스님은 우제선 불교대학원장에게 학교발전기금 2백만 원을, 정미령 67대총학생회장에게 격려금 1백만 원을 각각 전달했다.

 

총동림동문회장 진철 스님도 불교학과 재학생 스님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공유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간월암의 일출’

태고종 양주 청련사 불기2568년 봉축 법요식 봉행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